크레스티드게코 귀뚜라미 급여할 때 주의점 5가지

야생에서의 크레스티드 게코는 잡식성으로 과일, 곤충 등을 섭취합니다.

일반적인 사육상태에서는 슈퍼푸드라고 하는 크레스티드게코를 위한 식품이 출시되어있지만 활동성 향상과 정신적인 스트레스, 그리고 다양한 영양가 있는 먹이 제공을 위해 대부분의 브리더는 귀뚜라미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귀뚜라미를 제공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존재합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귀뚜라미 급여시 주의사항 1 : 사이즈

크레스티드 게코의 머리 사이즈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귀뚜라미를 제공해야 합니다.


더 디테일하게 보자면, 눈과 눈 사이의 크기보다는 작거나 눈과 코 사이 크기보다는 작게 주신다면 도마뱀들이 먹기가 편합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귀뚜라미 급여시 주의사항 2 : 머리, 뒷다리제거

크레의 치악력은 일반적으로 강하지 않습니다.

머리를 제대로 씹지 못하고 넘기게 된다면 크레스티드게코 도마뱀의 몸속에서 귀뚜라미 머리들이 움직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브리더는 머리를 꼭 떼고 주는 편입니다.

뒷다리도 마찬가지로 억세기 때문에 크레스티드게코 도마뱀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리와 뒷다리를 떼고 주는 방법입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귀뚜라미 급여시 주의사항 3 : 칼슘제 더스팅

크레스티드게코 귀뚜라미 급여시 인 성분이 높은 곤충이기 때문에 크레스티드게코 도마뱀이 귀뚜라미를 먹게 된다면 인 성분이 높아져 칼슘의 흡수가 낮아집니다.

칼슘 부족이 발생한다면 MBD와 같은 질환이라든지, 눈꽃 알이 생기는 경우가 많고 뼈의 성장이나 개체의 성장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귀뚜라미를 급여할 시에는 귀뚜라미에게 먼저 칼슘제를 뿌리고 머리와 다리를 제거한 후에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귀뚜라미 급여시 주의사항 4 : 살아있는 귀뚜라미 제공


죽어있는 귀뚜라미는 어떠한 질병을 가졌는지 모르고 언제 왜 죽었는지를 모르기 때문에 크레스티드게코에게 먹였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건강하지 않은 귀뚜라미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귀뚜라미 급여시 주의사항 5 : 것로딩 한 귀뚜라미 제공

귀뚜라미에게 더욱더 영양가 있는 음식들을 제공하여, 영양소가 풍부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것 로딩한다. 라고 합니다.

신선한 녹색 채소와 당근을 귀뚜라미에게 제공하면서, 것 로딩용 전용 제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크레스티드게코 귀뚜라미 것로딩

https://www.shop.repashy.com/

레파시라는 파충류 전문 사이트에서 판매중인 것로딩 전용 제품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를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에 대한 글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