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티드 게코 분양가격이 천차만별인 이유 5가지.

크레스티드 게코 분양가격에는 모프의 종류, 개체 자체의 퀄리티, 브리더의 평판, 성별 등 다양한 부분이 영향을 미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분양가격 차이 이유

1. 모프의 종류

모프의 종류로는 1. 노말 2. 릴리화이트 3. 카푸치노 4. 프라푸치노 5.아잔틱 6. 세이블 7.초초 등 다양한 모프가 존재합니다.

모프에 따라 분양가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내가 어떤 모프를 입양하고 싶은지를 정확히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개체 자체의 퀄리티

모프를 결정하였다면 해당 모프 내에서도 개체들마다 퀄리티가 천차만별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퀄리티를 결정짓는 여러 가지 부분 중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는 부분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도살의 무늬

일반적으로 등판을 도살이라고도 합니다. 등판의 무늬가 어떠한지에 따라서 개체의 퀄리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들은 개인차와 호불호가 다른 부분이다 보니, 내가 어떤 도살무늬를 좋아하는지를 미리 찾아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솔리드라고 불리는 도살 자체에 아무런 무늬가 없을수록 고퀄리티에 가깝다고 봅니다.

분양 예정인 크레스티드 게코 도살

크레스티드 게코 릴리화이트 특징

-핀

등판 옆쪽에 있는 것들을 핀이라고 합니다. 이 핀이 여러 겹이냐, 한겹이냐, 핀이 안 끊겼냐 에 따라서 퀄리티가 달라지기는 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개인 견해차가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핀이 끊기지 않고나 있는 경우를 선호하며 핀이 여러 겹이거나 두꺼울수록 고퀄리티에 해당한다고 봅니다.

-옆구리

옆구리를 레터럴이라고도 부릅니다. 내가 어떤 모프를 찾냐에 따라서 선호하는 옆구리 모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옆구리가 깔끔해 보이는 개체일수록 고퀄리티에 속한다고 보면 됩니다만 워낙 많은 경우의 수가 있어 해당 부분은 간단하게 참고 부탁드립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분양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옆구리

그 외에도 정말 여러가지의 사항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3가지 사항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3. 브리더의 평판.

동일한 퀄리티의 개체 기준으로 유명한 브리더 vs 이름 없는 브리더 기준으로 본다면 유명한 브리더일수록 분양가가 높은 경우들이 있습니다.

해당 브리더의 영향력과 인맥, 개체의 유전적인 부분들이 좋을 거라 기대하는 기대치들이 영향을 미칩니다.

다만 개체 케어를 잘 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브리더의 평판을 굳이 보지 않고 개체 자체의 상태나 가격대가 합리적인 것을 고르는 경우들도 있고 브리더의 평판을 따져서 유명한 브리더들에게만 개체를 분양받으려는 분들도 계십니다.

4. 성별.

산란을 할 수 있는 암컷을 선호하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암컷일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
암컷 추정이거나 성별을 알 수 없는 미구분 상태인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암컷보다는 분양가가 낮습니다.

수컷은 고퀄리티인 경우에는 암컷보다도 가격이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낮은 퀄리티의 수컷들은 가격대가 저렴합니다. 따라서 크레스티드 게코를 처음 입문 시에 분양가가 부담이라면 수컷으로 입문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5. 무게.

산란 활동을 할 수 있는 성체들은 금액대가 높습니다.

새끼 크레스티드 게코일 때가 가장 금액적으로는 저렴한 시기입니다.

퀄리티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는 5~20그램 사이의 아성체인 경우가 가장 거래가 활발한 시기입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도 개체가 어떻게 성장하겠다는 것들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